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부산대 맛집 현풍칼국수 부산대점, 한그릇 몸보신 한끼

by 호야지나 2026. 3. 12.
반응형

 

 

 

부산대 근처 제대로 몸보신 한 끼 식사 하고 싶을 때

패스트푸드처럼 빠르게 먹을 수 있고

가성비 좋고 속까지 편한 몸보신 한끼

현풍닭칼국수 부산대점에 방문했습니다. 

 

<현풍닭칼국수 부산대점>

🏠주소: 부산 금정구 금정로 61-1 1층

☎️전화: 0507-1378-6013

⏰영업시간: 11:00~23:0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라스트 오더 22:30)

매월 3째주 목요일은 정기휴무날

🅿️주차지원 (제일주차장 : 2만원 이상 주문 시 1시간 주차 제공)

출처 입력

현풍닭칼국수 부산대점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로 61-1 1층


부산대 근처에 위치한 현풍닭칼국수는

가성비있는 한 그릇으로 몸보신을 할 수 있는 맛집이라

저녁 찬바람 감기 기운 으슬한 기운이라

아이와 같이 방문했어요.

 

부산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라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하기 편하고

인근 부산대학교 학생들 방문도 많은 곳이었어요.

 

주차는 한 블럭 아래 📍제일주차장 이용가능하고

주차 공간도 넓어서 편리하게 주차했어요.

2만원 이상 주문 시 1시간 (테이블당 1장) 제공

 

내부 분위기가 아늑하고 편안하고

테이블 수가 많아 저녁 시간이 되니 

대학생 뿐 아니라 일반인 단체 손님들도 꽤 많았어요.

 

<메뉴>

누적 주문 수 1위인 닭칼국수 뿐 아니라

얼큰 칼국수부터 다양한 메뉴가 있네요.

TV, 유투브에 다수 출연한 이력으로 

더욱 유명한 집이지요.

 

 

테이블 위에는 

물컵, 소금, 후추 등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테이블에서 바로 주문 넣으시면 됩니다.

 

저희는 보양식으로도 인기 있는 

삼계칼국수로 함께 주문했답니다.

 

< 주문 메뉴 >

닭칼국수 ₩8,500

삼계칼국수 ₩11,000

갈비고기만두 ₩5,000


 

직접 반죽 숙성한 천연발효면이라

소화가 더욱 잘되는 자가제면이더라구요.

셀프존 옆에서 숙성중인 면도 볼 수 있어요.

천연발효면이란 자연친화적으로 발효시킨면으로 24시간동안 배양시켜 얻어내어 만들어지는 효모를 사용해요.
현풍닭칼국수 발효면은 오랜시간 저온숙성시켜 소화능력이 아주 탁월하고, 천일염을 사용해 건강까지 생각한 천연발표면이에요.

<셀프바>

매운김치, 안매운김치, 단무지 등이 있어

필요한 만큼 리필해서 먹을 수 있고

앞접시, 가위, 국자, 포크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현풍닭칼국수 부산대점은 

매일 직접 담근 김치를 사용하는데

알싸하게 매운 맛이지만 칼국수와 곁들어 먹으니

감칠맛이 돌더라구요.

 

그래도 맵찔이를 위한 안매운 김치도 있으니

직원분께 요청하시거나 셀프바를 이용시면 됩니다.

✔️네이버 리뷰 이벤트

직원에게 영수증 요청후 리뷰 작성하시면

음료수 증정하니 알차게 이용하세요.


기본 상차림으로 김치, 고추, 단무지, 쌈장, 간장(만두용) 준비해주셨어요.

매운 김치와 덜 매운김치 

육안으로 봐서는 잘 모르니깐 !

 

맵지만 칼국수와 곁들이면 감칠맛이 장난아니에요.

 

저같은 맵찔이는 덜 매운 김치도 

너무 맛있게 곁들어 먹었답니다.

현풍닭칼국수 부산대점

누적 주문 수 1위 메뉴 닭칼국수 답게

기본 양도 푸짐하고 뽀얀 육수에

고명으로 닭고기와 김가루가 푸짐하게 올려져 있어요.

진한 들깨 베이스 국물 한 입에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이었어요.

 

결대로 찢어진 닭가슴살이 듬뿍 담겨있고

칼국수 면과 조화를 이루더라구요.

소금, 후추 는 따로 하지 않아도 

간이 충분하게 베어 있어서

저는 후추만 조금 쳐서 먹었어요.

면발도 쫄깃하고, 닭고기도 부드러워서

국물까지 싹 ! 꺠끗히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닭칼국수와는 다르게 삼계칼국수

여름보양식 1등 메뉴로도 찾게 되는 만큼

닭 반마리 + 찹쌀밥 + 칼국수 가 함께 제공되어

신랑은 닭가슴살 파 vs 저는 닭다리살 파 

사이좋게 나눠서 맛을 함께 볼 수 있다는 장점

 

은은한 삼 향과 한약재로 베이스를 함께 냈는데

국물맛이 조금 더 달콤하게 감칠맛이 올라왔어요.

 

닭고기와 인삼, 찹쌀이 함께 들어가

영양가가 높고, 아주 부드럽게 먹을 수 있으니

여름보양식 뿐 아니라 겨울철도 더욱 맛나네요.



발라낸 살과 김치 얹어 먹으니

부드럽게 쑥 ! 넘어갑니다.

찹쌀죽도 한 입 먹으니 속도 부드럽고

국물과 함께 끝까지 즐길 수 있었어요.


갈비고기만두 피가 아주 쫄깃하고

속은 촉촉해서 육즙 가득 느낄 수 있었어요.

갈비고기만두는 아이 어른 모두 좋아할 맛이라

최고의 사이드메뉴 였어요.


선선해지는 요즘,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실 때

부산대 근처에서 몸보신을 원한다면

현풍닭칼국수를 이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