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워라 소중한 나의 일상/독서 기록장

<어린이의 여행법> 이지나 에세이 : 사랑하는 이와 마주하는 일상 📚

by 호야지나 2023. 12. 17.
반응형
어린이의 여행법

이 책은 얼과 소중한 추억여행을 통해

나의 시선까지 다시 되돌아보게 하는 책이다.

책을 읽다보면 나와 기쁨이, 그리고 신랑과

함께 다녔던 여행지가 함께 떠오르고

지금까지의 어떤 한 순간도

놓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너의 시선이 다르고, 나의 시선이 다르듯

‘데리고’ 하는 것이 아니라 ‘나란히’ 함께 걸어간다는 것

<어린이의 여행법>은 잊고 있었던 나를 토닥여준다.

나의 지나온 시간을 되돌아 보게 만들고

내가 보냈던 사소하고 평범했던 일상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사랑하는 이와

함께 마주하고 있었는지 깨닫게 된다.

세상에서 무엇보다 사랑하는 기쁨이를 통해

세상을 더욱 넓게 바라보게 하고

딸로써 엄마로써 고단한 하루 끝에

행복한 하루로 마무리 할 수 있다는 것!

창문에 하트를 그리는 얼처럼

조용히 다가와 꼭 안아주는 기쁨이처럼

어린시절을 사랑하고 새로운 세계를 마주하고

오늘도 고군분투하며 각자의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33p

“ 엄마, 우리 오늘 행복한 하루 보내자.

세상에서 제일 기분 좋았던 생각을 해봐.

그러면 조금 괜찮아질거야.”

🔖124p

“끝이 없는 것은 여행이라 부르지 않는다.

돌아올 것을 알면서도 끝내 떠나는 우리처럼.

언젠가는 헤어질 것을 알면서도 다시 사랑한다.

기어이 그러고야 만다.”

“우리가 걸어온 길에 있던 모든 숨탄것이 거기 있었다.

담벼락에 붙어 있는 도마뱀도, 줄을 지어가는 개미도,

동네를 산책하거나 잠이 든 강아지나 고양이도,

여행을 거듭하는 동안

얼이는 계속 사랑에 빠졌다.”

🔖163p

“사랑이 든 자리에는 늘 흔적이 남는다.”

🔖213p

“다시 올거야. 다음은 더 좋을 거야.

우리는 계속 내일로 여행할거야.”

불편하고 아름다운 것들을

사랑하는 마음에 관하여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행복한 하루 보내자 “

#라이프엔페이지 #어린이의여행법 #이지나 #이지나작가 #이지나에세이 #힐링도서 @lifenpag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