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엄마표 놀이

👩‍🍳🧑‍🍳 우리아이와 함께 해보는 <수산물 식습관 체험교실> 🦐🦑

by 호야지나 2023.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야지나입니다.


오늘은 어린이집에서 보내주신 밀키트
<영유아 수산물 식습관 체험교실> 로
연계 활동으로 집에서 함께 실시해보았어요.
아이와 함께 수산물을 활용해서 밀키트로 요리를 만들어보며
수산물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해볼 수 있었어요.

영유아 식습관 체험교실
(해양수산부 주관)

영유아 수산물 식습관 체험교실 배부해주셨어요.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영유아 식습관 체험교실 밀키트" 로 배부해 주셨는데요.
이번 활동을 통해서 수산물에 대한 친근감 형성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워낙 좋아하는 친구들이지만 ㅋㅋㅋ 좀 더 가까워졌다고나 할까요?!
수산물을 활용하여 쉽게 섭취할 수 있는 해산물 볶음밥을 만들었어요.
새우, 오징어 등 수산물을 활용해보도록 할게요.

< 체험 재료 >
전복, 오징어, 새우살, 쌀, 당근, 양파, 피망, 파프리카, 굴소스, 참기름, 올리브유, 조미김 (김가루)
체험 순서

1. 만들기 재료 확인 합니다.

2. 볶음밥 재료 하나씩 소개해주고 아이들과 알록달록 해물 볶음밥 만들기를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이야기 나눠주세요.
3. 파프리카, 애호박, 버섯을 접시 위에 올려놓고 안전칼로 잘라서 그릇 에 담아 주세요.
4. 아이들에게 새우와 오징어를 나눠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안전칼을 이용해 잘라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5. 후라이팬에 버터(오일)을 두르고 썰어낸 오징어를 먼저 볶아주세요.
6. 오징어가 어느정도 익으면 야채와 밥을 넣고 볶아주세요.
7. 밥이 어느정도 익으면 굴소스를 적당량 넣고 볶아주세요.
8. 완성된 볶음밥을 위에 참기름을 적당량 넣어 섞어주세요.
그러면 완성!! 👍


이제 아이와 함께 즐겁게 만들어 볼까요?!

아이와 재료 탐색을 먼저 해보았어요.

채소와 해산물을 한번 더 깨끗히 세척하고 아빠와 함께 손질을 해봅니다.

0123456

하영이 수제 도마위에서 칼질 시작 !

0123

아빠 칼질 잘한다며 칭찬도 하는 기쁨이네요 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해볼까요?
먼저 기름을 두르고 파와 마늘을 넣어서 향을 입혀봅니다.

다음 야채와 해산물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저희는 잡냄새를 함께 없앨 수 있도록 미림을 조금 넣고 함께 볶았어요.

1인분 양이지만 해산물 양이 너무 풍부해서
저희는 햇반 2개를 더 넣고 볶았어요.
굴소스와 자고로 센불 🔥에서 휘리릭 ~~~

수분감 날라갈 때까지 볶고 
마무리는 뭐다 ?! 
김가루와 참기름, 깨소금 피쳐링으로 감칠맛을 더해봅니다 👍

맛나게 먹기 전에 기도손 🙏


이제 맛나게 먹기만 하면 끝이겠쥬 …?
 

뜨겁다고 본인이 식히겠다고 해요. 역시 자기 밥그릇은 챙기는 법인가봐요 ~

온도 CHECK ! 완료 !!

제 입맛에 더 찰떡이라 제가 더 맛나게 뚝딱 먹어버렸어요 ~
구입할 수 있다면 또 구입해서 먹어보고 싶었어요 💜

오늘 함께해보는 요리교실도 💯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수산물도 더 친해지고 맛나고 건강한 식탁 만들어보세요.

#아이와함께요리하기 #요리체험활동 #해양수산부 #영유아식습관체험교실 #영유아밀키트 #식습관개선활동 #수산물요리키트 #수산물요리밀키트 #영유아요리밀키트 #해산물볶음밥만들기 #해산물볶음밥

반응형